제 1조 (약관의 목적)
이 약관의 목적은 주식회사필일렉(이하 “본사”)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웹서비스의 이용규칙 및 회원가입에 위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이용자』라 함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본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업체회원』이라 함은 사업자등록하고 회사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사는 사정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때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 이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제2항에 의거, 개정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변경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개정약관 적용전에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2항의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본사에 송신하였고 본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조항이 적용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4조 (회원 가입)
1. 본사 홈페이지상 서비스 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회원 가입에 따른 서비스 이용 신청에대한 본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로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본사 홈페이지상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본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고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a. 성명
b. 주민등록번호
c. 주소
d. 전화번호
e. 희망 id
f. 비밀번호
g. e-mail 아이디
h .사업자등록정보
3. 본사가 홈페이지상 회원가입에 대하여 승낙하는경우 본사는 회원 ID와 기타 본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본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a.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b.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c. 서비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d. 기타 법률에 위배된 경우
제 5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본사 홈페이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본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본사는 제 8조 5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회원에 대해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본사 홈페이지상 서비스 이용은 정기점검 및 긴급사항 발생 점검을 제외하고 무한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정기점검 및 기술적 점검이 필요시 1주일전 홈페이지에 공지후 이용시간을 제한 할 수 있다.
제 7조 (회사의 의무)
1. 본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본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본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 있을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만약 처리를 함에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를 알려 주어야 합니다.
4. 본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본사 내부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기관 및 제3자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의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본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아래 각 행위를 금지합니다.
a.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b. 본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c. 본사 홈페이지에 불법 해킹등 내부정보 누설행위
d. 본사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e. 본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f. 음란물, 사이버 폭력등 인터넷 윤리를 위배하는 행위
제9조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본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나,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a. 본사의 내부정보를 불법이용 (해킹, 기밀누서, 도용)등을 하고자 하는 경우
b. 불법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c. 국익 또는 사회적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d.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e.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f.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g. 기타 관련 법령이나 본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10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그 해지 절차)
1. 본사는 서비스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e-mail 통신수단등의 방법으로 홈페이지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다.
2. 제10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 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서비스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본사는 서비스 이용중지 기간 중에 해결되 경우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지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1. 본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a.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인터넷 윤리를 위반하는 내용인 경우
c.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d.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e. 기타 관계 법령이나 본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 12조 (정보의제공)
1. 본사는 회원이 서비스이용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는 일렉우편이나 전화, 우편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